이용약관
INSTITUTE FOR TRAINING
KOREAN LANGUAGE INSTRUCTORS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연세대학교 언어연구교육원 한국어교사연수소(이하 '교사연수소')가 제공하는 교사연수소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사이트 : 교사연수소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웹사이트를 말하여, 회원계정(ID 및 Password)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사이트 ( ysitkli.yonsei.ac.kr )
-
2. 회원 :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교사연수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
3. 고유번호(ID) : 회원등록 시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교사연수소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
4.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5. 교육과정 : 교사연수소가 교육 수강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교육 콘텐츠
-
6. 수강료 : 교육과정을 이용한 대가로 교사연수소가 별도로 정한 요금체계에 의해 특정 기간단위로 부과하는 금액
-
7. 수강승인 : 회원의 수강신청에 대하여 교사연수소가 정한 요건을 충족시킨 경우 수강 신청자가 정상적으로 교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것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제3조 [약관의 효력]
- 1. 본 약관은 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교사연수소는 본 약관의 내용과 교사연수소의 상호,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e-mail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
3. 교사연수소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4. 교사연수소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사유를 명시한 변경된 약관과 현행 약관을 함께 지체 없이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합니다.
-
5. 약관 변경 이전 기존 회원이 제4항의 공시 기간 동안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변경약관의 조항이 적용됩니다.
-
6.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사이트를 탈퇴하여 서비스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제4항에 정한 바에 따른 교사연수소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이용 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4조 [약관 이외의 준칙]
-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정거래법 및 기타 관련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
2. 교사연수소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은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 관리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 1. 교사연수소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a. 교육 서비스
- b. 교사연수소와 제휴된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각종 정보 제공 서비스
- 2. 교사연수소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제11조 [정보의 제공]
교사연수소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사이트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교사연수소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사이트화면, SMS, e-mail 등에 광고 등의 정보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제12조 [게시물의 저작권]
- 1.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교사연수소는 사이트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 2. 교사연수소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3. 교사연수소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 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교사연수소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교사연수소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교사연수소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교사연수소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 4. 교사연수소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5. 교사연수소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교사연수소에 귀속합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법률관계
제 5 장 교육 서비스의 이용
-
제18조 [수강신청]
- 1. 교육 수강신청자는 교사연수소가 정한 수강신청절차를 통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2. 교육 수강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3. 수강신청은 수강신청 희망자의 수강신청을 교사연수소가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제19조 [수강신청 제한]
- 1. 수강생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교사연수소에서는 제 1회의 경고조치를 할 수 있으며, 제 2회에는 향후 교사연수소의 모든 수업의 수강제한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a. 면학분위기를 해치는 행위
- b. 강사에게 폭행·협박·욕설·기타 유사 가해행위
- c. 타 수강생에게 폭행·협박·욕설·기타 유사 가해행위
-
2. 수강생이 위 1항 기재조치를 받은 경우, 통지 후 7일 내에 이에 관하여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그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해당 조치에 더 이상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20조 [수강료]
- 1. 교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수강료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 2.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수강료, 그 납입방법 및 납입기간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 a. 수강료는 교사연수소가 정한 요금체계에 의하며 사이트에서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 b. 수강료는 교사연수소가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로 납입합니다.
- 3. 개인명의로 교육 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속한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는 서비스 이용 회원과 이용 회원이 속한 법인 등의 단체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수강료 납부를 하는 법인 등 단체는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21조 [계산서 발급]
수강료 납입과 관련하여 계산서 발급을 원하는 경우 수강신청자는 즉시 교사연수소에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22조 [결제수단 및 방법]
수강료의 결제 수단은 무통장 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온라인 결제) 또는 기타 교사연수소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제23조 [수강승인]
교사연수소는 수강신청에 대하여 교사연수소가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에 수강료 납입 사실 확인 후 또는 신용카드 결제승인 후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
제24조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
- 1. 수강신청 취소 기간 내에 수강취소/환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2. 수강신청 취소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수강취소/환불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 3. 수강료를 입금한 수강신청자가 환불신청 하는 경우 환불액을 받을 수 있는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를 해당 신청서류에 기재하여야 합니다.
-
제25조 [수료확인]
수강생의 수료처리는 교사연수소가 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처리를 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