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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을 위해서 아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를 읽고 동의해 주세요.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교사연수소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및 제22조에 따라 귀하의 동의를 받고자 합니다.
  •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 : ID, Password, 성명, 국적, 영문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전화번호, Email, 주소
  • ②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 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3. 연세대학교 교사연수소의 개인정보 처리 업무
      수강신청 및 수강료 입금 관리, 학사관리, 각종 증명서(이수 증명서, 수료 증명서, 게시판 이용 등) 출력, 환불처리 진행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③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1. 교사연수소 홈페이지 가입시 기재한 회원 ID에 저장되는 개인정보 : 회원 탈퇴시 까지
    • 2. 학사 업무 목적의 개인정보 : 준영구 보관
  • ④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제약사항
    위 사항에 대하여 이용자는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할 수가 있으며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할 경우 교사연수소 홈페이지 이용에 제한을 받습니다.

연세대학교 교사연수소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연세대학교 교사연수소(이하 "교사연수소")이 제공하는 교사연수소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사이트 : 사이트 : 교사연수소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웹사이트를 말하여, 회원계정(ID 및 Password)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 ysitkli.yonsei.ac.kr
  • ② 회원 :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교사연수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 ③ 고유번호(ID) : 회원등록 시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교사연수소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 ④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⑤ 교육과정 : 교사연수소가 교육 수강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교육 콘텐츠
  • ⑥ 수강료 : 교육과정을 이용한 대가로 교사연수소가 별도로 정한 요금체계에 의해 특정 기간단위로 부과하는 금액
  • ⑦ 수강승인 : 회원의 수강신청에 대하여 교사연수소가 정한 요건을 충족시킨 경우 수강 신청자가 정상적으로 교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것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교사연수소의 본 약관의 내용과 교사연수소의 상호,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e-mail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교사연수소의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교사연수소의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사유를 명시한 변경된 약관과 현행 약관을 함께 지체 없이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합니다.

약관 변경 이전의 기존 회원이 제4항의 공시 기간 동안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변경약관의 조항이 적용됩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사이트를 탈퇴하여 서비스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제4항에 정한 바에 따른 교사연수소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이용 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이외의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정거래법 및 기타 관련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은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 관리
제5조 [홈페이지 회원 가입의 성립]
회원가입은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교사연수소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가입신청자는 교사연수소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성립될 수 있습니다. 단, 반드시 실명으로 회원 가입신청을 합니다.

교사연수소의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불법으로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③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⑤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3항에 의하여 회원 가입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교사연수소의 이를 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교사연수소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6조 [회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회원은 ID 및 Password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회원 ID와 Password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교사연수소가 정한 별도의 정해진 양식 및 이용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교사연수소는 회원이 제출한 e-mail 또는 SMS 등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 탈퇴]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교사연수소는 즉시 해당 탈퇴요청을 처리합니다.
탈퇴 시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회원의 정보의 파기를 유보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교사연수소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교육 서비스
  • ② 교사연수소와 제휴된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각종 정보 제공 서비스
교사연수소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교사연수소의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사이트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교사연수소의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사이트화면, SMS, e-mail 등에 광고 등의 정보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게시물의 저작권]
교사연수소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교사연수소에 귀속합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법률관계
제13조 [교사연수소의 의무]
교사연수소의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락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교사연수소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교사연수소의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교사연수소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교사연수소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교사연수소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교사연수소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①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② 교사연수소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교사연수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④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 ⑤ 교사연수소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⑦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⑧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⑨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⑩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⑪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⑫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⑬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⑭ 교사연수소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⑮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을 발송하는 행위
  • ⑯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5조 [양도]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다.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교사연수소와 협의 후 진행 할 수 있다.)

교사연수소가 제3자에게 합병 또는 분할 합병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사전에 제8조의 통지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개인정보의 위탁]
교사연수소의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교사연수소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소비자 불만 접수처리]
회원은 교사연수소에 대해서 불만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e-mail, 전화 등을 이용하여 처리 접수를 할 수 있고 교사연수소의 이의 처리에 성실하게 수행합니다.
e-mail주소, 전화번호 등은 홈페이지 상에 공지합니다.


제 5 장 교육 서비스의 이용
제18조 [수강신청]
교육 수강신청자는 교사연수소가 정한 수강신청절차를 통하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교육 수강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수강신청은 수강신청 희망자의 수강신청을 교사연수소가 승인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19조 [수강신청 제한]
수강생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교사연수소에서는 제 1회의 경고조치를 할 수 있으며, 제 2회에는 향후 교사연수소의 모든 수업의 수강제한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① 면학분위기를 해치는 행위
  • ② 강사에게 폭행·협박·욕설·기타 유사 가해행위
  • ③ 타 수강생에게 폭행·협박·욕설·기타 유사 가해행위
수강생이 위 1항 기재조치를 받은 경우, 통지 후 7일 내에 이에 관하여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그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해당 조치에 더 이상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20조 [수강료]
교육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수강료를 납입하여야 합니다.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수강료, 그 납입방법 및 납입기간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 ① 수강료는 교사연수소가 정한 요금체계에 의하며 사이트에서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 ② 수강료는 교사연수소가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입합니다.
  • ③ 납입기간은 수강신청 종료일을 납입종료일로 합니다.
개인명의로 교육 서비스를 이용하고 개인이 속한 법인 등 단체가 수강료를 납부하는 경우 회원명은 반드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자신의 본명(실명)이어야 하며, 수강료 납부는 서비스 이용 회원과 이용 회원이 속한 법인 등의 단체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수강료 납부를 하는 법인 등 단체는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21조 [계산서 발급]
수강료 납입과 관련하여 계산서 발급을 원하는 경우 수강신청자는 즉시 교사연수소에 사업자등록증 1부를 팩스,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22조 [결제수단 및 방법]
수강료의 결제 수단은 무통장 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온라인 결제) 또는 기타 교사연수소가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수강승인]
교사연수소의 수강신청에 대하여 교사연수소가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에 수강료 납입 사실 확인 후 또는 신용카드 결제승인 후 수강신청을 승인합니다.
제24조 [수강취소 및 환불신청]
수강신청 취소 기간 내에 수강취소/환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취소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수강취소/환불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수강취소/환불신청은 반드시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수강료를 입금한 수강신청자가 환불신청 하는 경우 환불액을 받을 수 있는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를 해당 신청서류에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25조 [수료확인]
수강생의 수료처리는 교사연수소가 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처리를 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26조 [손해배상]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교사연수소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교사연수소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교사연수소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교사연수소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교사연수소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7조 [면책사항]
교사연수소의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교육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교사연수소의 회원 및 수강생의 귀책사유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교사연수소의 회원 및 수강생과 제3자 상호간에 교육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8조 [관할법원]
교사연수소의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교사연수소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교사연수소의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